메이플스토리에는 설원 깊숙한 곳에 사는 몬스터 ‘예티’가 있습니다.
몸집은 커다랗지만, 폭신폭신한 마시멜로우처럼 귀여운 친구인데요.
귀염둥이 예티가 청각장애 어린이들의 언어재활치료를 함께하는 도우미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사랑의달팽이와 메이플스토리가 함께 만든 예티 인형과 소리카드를 소개해 드릴게요!
예티가 인공와우를 착용했어요!
변경 전
변경 후
언어재활치료 교구 예티는 메이플스토리의 IP를 활용해 만들어졌습니다.
친근한 모습으로 인공와우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란색 가방을 멘 예티 인형이 인공와우를 착용하고 있는 모습으로 기획했어요.
아이들의 품에 더 멋진 인형을 안겨주고 싶어 수정에 수정을 거듭했습니다.
단색으로 밋밋하던 인공와우에 메이플스토리의 시그니처인 단풍잎을 넣어 화사함을 더했고, 환하게 웃는 표정이 될 수 있도록 입모양을 살짝 변경했어요.
위 사진은 지난해 11월경 사랑의달팽이 사무국에 도착한 예티의 옆모습인데요!
분홍색 인공와우와 노란색 가방, 그리고 폭신폭신한 예티. 정말 귀엽죠?
예티 가방엔 무엇이 들어있을까?
예티가 소중하게 메고 있는 노란색 가방, 생각보다 묵직했는데요!
예티 몰래 살짝 열어보니 언어재활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리카드 상자와 설명서가 들어 있었어요.
소리카드 제작 중!
제작 완료된 소리카드
인공와우 수술을 한 아동들은 꼭 언어 재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부모님과 청각 전문가는 링식스 테스트를 통해 아동이 인공와우로 소리를 잘 듣고 있는지 점검할 필요가 있어요.
소리카드는 어린이들의 언어 재활과 링식스 테스트에 활용할 수 있는 치료 교구입니다.
이 카드에는 청각장애 어린이들의 어휘력을 향상시키고, 링식스 테스트가 가능한 주파수 영역을 포함하는 55가지 단어가 난이도별로 구분되어 있어요.
‘틱틱틱’, ‘하하하’, ‘둥둥둥’ 같은 의성어부터 ‘웃어요’, ‘울어요’, ‘따라해요’ 등의 표현들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죠.
카드 뒷면에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들이 해당 단어와 잘 어울리는 행동들을 취하고 있답니다.
이 카드와 함께라면 가정에서도 아동들의 언어 발달 수준을 파악한 뒤, 언어재활센터 선생님과 공유해 더욱 정교한 재활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또, 아동이 기기를 통해 소리를 잘 듣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며 기기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언어재활교구 사용법은 파란색 소리카드 상자에 함께 들어 있는 ‘집콕! 언어재활교구 설명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사용하기 전에 먼저 영상을 시청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처: 넥슨재단 브런치)